출처.
http://blog.naver.com/suky0215/30072153771  /  http://blog.naver.com/gogear/70069007453




_정장버튼은 하나만 잠그기.
2버튼 수트는 윗 단추를 잠그고, 3버튼 수트는 가운데 단추를 잠궈주세요.


_ 정장 속에는 긴소매 셔츠만.
드레스 셔츠의 색상은 흰색이 기본이며, 흔히 말하는 '와이셔츠'는 화이트 셔츠'의 일본식 발음입니다.
바른 표현은 '드레스 셔츠'에요. 반팔로 만든 드레스 셔츠는 원래 없는 것이라고 하네요.
드레스 셔츠는 일종의 수트의 속옷이므로, 셔츠 안에는 런닝 셔츠를 입지 않아야 합니다.


_ 드레스 셔츠 소매 길이는 수트보다 길게
목 뒤로 보이는 셔츠의 뒷 칼라와 함께 드레스 셔츠의 소매 길이는 수트보다 약 1.5cm 더 나와 있어야 합니다.


_넥 타이의 올바른 길이는 버클 근처까지
수트와 동일한 색상의 타이를 착용하면 지적이고 차분한 이미지를, 반대색 계열의 타이를 착용하면 자신감과 강한 인상을 줍니다. 타이의 길이는 매듭종류와 상관없이 벨트를 했을 때 버클 가운데까지가 딱 맞아요. 넥타이 끝은 절대 벨트 가장 아랫부분보다 아래쪽에 위치하지 말아야 합니다.


_ 포켓 치프 색상은 타이와 비슷하게
재킷의 왼쪽 가슴 주머니에 포켓(Pocket Chief)는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요, 포켓 치프 색상은 타이와 유사 계열로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수트에 줄무늬가 있다면 줄무늬 색상에서 맞추는 것도 좋구요. 포켓 치프는 포켓 위로 4cm 이상 나오지 않게 해야 합니다.


_ 정장 구두는 옥스퍼드슈즈를
남자의 정장 구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나는 옥스퍼드이고 하나는 슬립온입니다. 옥스퍼드는 끈구멍이 세개 이상 있는, 끈 달린 모든 구두의 총칭이에요. 남자가 정통적인 수트를 입을 경우엔 반드시 끈이 달려 있는 구두, 즉 옥스퍼드 중의 하나를 신어야 합니다. 색상은 브라운, 디자인은 끈이 있는 스트레이트 팁이 원칙이에요. 스트레이트 팁은 구두코에 구멍이 뚫린 장식이나 바늘땀이 고루 둘러져 있는 구두를 말합니다.


_ 벨트와 구두, 양말과 수트의 색은?
검정색 구두에는 검정 벨트를, 갈색 구두에는 갈색 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기본이에요. 벨트와 구두, 양말과 정장의 색은 같은 계열을 선택합니다. 양말은 수트보다 어두운 색으로 신어주세요. 흰색은 노노. 벨트 색깔은 반드시 블랙 아니면 브라운이어야 합니다.


_ 바지의 길이는?
바지 뒷길이가 구두창과 굽이 만나는 지점까지 내려와 바지단이 구두 등을 살짝 덮는 정도로 걸을 때 양말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길이가 적당해요. 구두 뒷굽을 덮지 않아야 합니다.


_ 수트가 한벌 밖에
우선은 차콜 그레이. 그다음은 네이비 블루, 그레이 순으로 마련합니다.


_ 처음 살때
기본적으로 무늬가 없는 것부터 구입하고, 반드시 입어보고 핏이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키가 커 보이고 싶은 남자에게는 짙은 색상의 투버튼 수트, 날씬해 보일 필요가 있는 남자는 짙은색 3버튼 수트.


_ 시계
수트에 어울리는 시계는 블랙 혹은 브라운 가죽의 스트랩 시계.

Posted by sbahn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