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일관리의 두 가지 방법.


TopDown(FTF)방식과 BottomUp(GTD)방식 존재


1. First Things First



2. Getting Things Done

@ 순서

 - 수집(Collect) -> 분류(Process) -> 검토(Review) -> 실행(Do)


@ 단계별 설명

  * 수집

    - 모두를 Inbox에 넣기 / 머리속에 있는 모든 것을

    - 작업(할 일과 결과물)과 프로젝트(목표 + 2가지 이상의 작업) 구분

    - Context : 역할 / 장소 / ...


  * 분류

    - 원칙1 : 위에서부터 하나씩

    - 원칙2 : 한번 꺼낸 것은 다시 넣지 않는다.

    - 일정을 설정 / 상황에 따른 분류 / 적당한 가공

    - 가공 : 할일 + 마감일 + 산출물


  * 검토

    - 처리할 수 있는 상황인가?

    - 시간

    - 에너지

    - 우선순위


  * 실행

    - 행동으로 옮겨야 하나?(5분이내? / 타인가능? / 나만 가능?)

    - 참고 / 언젠가 / 쓰레기통



Posted by sba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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